MEK-ICS
MEK-ICS

본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8 버전 이상의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.
더 나은 브라우징을 위해,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해주시길 바랍니다.

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

MEK-ICS

로그인 KOREAN 사이트맵
사이트맵 닫기
패밀리사이트
IR

IR 자료

전시회 게시판 글 내용

[보도자료] 머니투데이방송_멕아이씨에스 환자감시장치, 효율성-위기대응력 강화_(2018.09.19)

첨부파일
멕아이씨에스 환자감시장치가 환자 위급상황에 더욱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.
멕아이씨에스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환자감시장치 MP800(PAMO W)에 대한 제조품목허가를 갱신 받았다고 밝혔다. 이 과정에서 더욱 높은 '전자파 적합성 표준(IEC 60601-1-2:2014, EMC 4판)'을 충족하게 됐다는 설명이다.
MP800은 환자의 심전도와 산소포화도, 비관혈식 혈압 및 체온을 측정하는 환자감시장치다. 이번 ECM 4판 적용으로 '무선 모니터링'에 관한 전자파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.
이는 더욱 효율적인 환자감시로 이어진다. 의료진이 환자와 떨어져 있는 환경에서 무선으로 환자 상태를 살펴볼 수 있는 것.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경우 멀리 있는 의료진에게 즉각 알람을 보내줘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.
멕아이씨에스 관계자는 "전자파 적합성 표준 적용과 의료기기 기준규격에서 요구하는 공통기준규격(3.1판)을 적용해 갈수록 강화되고 있는 의료기기 규제의 파도를 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"고 설명했다.
전자파 적합성(EMC 4판)은 내년 1월부터 유럽과 미국에서 의무 적용될 예정이다. 멕아이씨에스는 "미국과 유럽지역 수출에서도 제조국가 인증을 바탕으로 한 해당국가 신고 후 바로 통과가 가능하다"고 설명했다.

 

자료출처 : http://news.mtn.co.kr/newscenter/news_viewer.mtn?gidx=2018091911182066515